[ 서울식물원 곳곳 ] 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자생지역 : 멕시코가 원산지이다.
○ 번식방법 : 주로 종자를 파종하여 번식한다. 발아는 빨라서 20℃ 이상이면 3일 만에 싹이 나온다.
파종 후 건조는 물론 과습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해야 한다.
○ 재배특성 : 햇볕이 잘 드는 곳(6시간 이상)에서 잘 자란다.
풍부하고 비옥한 토양보다는 적당히 비옥하고 촉촉하지만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좋아한다.
균일한 수분을 좋아하지만, 건조한 토양도 잘 견딘다.
식물이 쓰러지지 않도록 서로 가깝게 배치하여 지지하고, 강풍에 유의한다.
○ 유 사 종 : 황색 꽃을 피우는 노랑코스모스(유통명:황화코스모스, cosmos sulphureus) 가 있다.
○ 기 타 : 속명 cosmos는 그리스어로 ‘조화’와 ‘아름답다’를 의미하는 단어에서 유래되었으며,
꽃잎이 고르게 배치되어 있다는 의미이다. 종소명 bipinnatus는 ‘잎이 두 번 갈라진 것’을 의미한다.
※ 출처 : 국립수목원 ‘국가표준식물목록’, 영국왕립식물원 kew(the royal botanic gardens), 영국왕립원예학회 rhs(the royal horticultural society), 노스캐롤라이나 주립 대학교(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미주리 식물원(missouri botanical garden)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서울식물원은 apg(angiosperm phylogeny group) 분류체계 기준을 따르고 있어 해당 출처의 과명 표기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