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CLOSE

식물원 이야기

서울식물원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서울식물원은 식물원과 공원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공원 속 식물원으로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서울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국내·외 기관과의 교환 및 증식을 통해 식물 8천종 이상 보유를 목표로 성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서울식물원은 크게 4개(열린숲, 호수원, 습지원, 주제원)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구역마다 고유의 특성을 갖춰 식물원 속에서도 4가지의 색깔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주제원 내에 위치한 전시온실은 세계 유일의 오목한 접시 모양의 온실로 열대와 지중해에 위치한 12개 도시 자생식물이 전시되어 각 기후대의 특색 있는 식물, 식물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비움, 연결, 생태, 감수성을 기본 개념으로 하는 ‘정원 도시, 서울’과 연계하여 서울식물원은 식물문화교류의 장으로 특별한 경험과 휴식을 선사하고, 매력적인 녹색명소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특히 “다채로운 변화”를 기본 모티브로 꽃정원 조성, 계절별 축제 및 프로그램, 식재설계 공모전 등을 통해 방문해주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통해 식물, 식물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리 중심에서 시민 이용 편익 중심을 지향하는 서울식물원’으로서 유기적이고 적극적인 변화를 통해 새로운 서울식물원, 변화가 있는 서울식물원, 재미있는 서울식물원, 나아가 세계적인 식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식물원장 박 미 성 박미성 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