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희망을 발견한 거야"
2023 서울식물원 윈터가든 축제'지구 끝의 온실'은 지구에 갑자기 나타난 치명적인 독성먼지로 인해 대멸종이 일어난 이후의 디스토피아 세계를 그린 김초엽 장편소설 『지구 끝의 온실』을 모티브로 온실 속 식물과 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뉴노멀 시대에 새로운 미래와 희망을 전합니다.
"우리가 가는 곳 전부가 이 숲이고 온실인 거야"
유엔과 국제사회가 모든 사람이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약속한 지속가능발전목표는 사회와 경제 발전에 더불어 환경 보호를 함께 이루는 미래 지향적인 발전을 의미합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전 세계 빈곤을 종식시키고 지구를 보호하며, 2030년까지 모든 사람이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한 목표로 2015년 UN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총17개의 SDGs는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목표를 위한 행동은 다른 목표 달성에 유기적인 영향을 미치며, 개발을 통해 사회·경제·환경적 지속가능성이 균형 있게 조정되어야 한다는 인식이 목표 전반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2023 서울식물원 윈터가든 축제 '지구 끝의 온실'은 17개의 SDGs를 반영한 북콘서트, 프로그램, 전시 등의 행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환경 방향을 제시합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 빈곤증식과 기아해결, 건강과 복지, 양질의 교육, 성평등, 깨끗한 물과 위생, 지속가능한 청정에너지, 좋은 일자리와 경제 성장, 산업 혁신과 인프라, 불평등 해소,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지속가능한 소비-생산, 기후변화 대응, 해양생태계, 육상생태계, 평화와 정의 강력한 제도, 글로벌 파트너십)
▶ 기간 : 223.12.8.(금) ~ 12.10.(일)
▶ 장소 : 서울식물원 식물문화센터
▶ 행사내용 : 북콘서트, 현장체험 프로그램, 새활용 프로젝트, 대학생 공모전 전시
* 상세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첨부된 행사 안내문(리플렛)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