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CLOSE

식물원 이야기

새소식

[교육] 서울식물원 '어린이 식물해설사'를 모집합니다!

  • 작성자 adm
  • 작성일 2019-07-01 11:36:11.0
  • 조회수 4127

 

서울식물원이 방문객에게 어린이의 참신한 시각과 감성으로 식물 이야기를 들려줄 어린이 해설사를 찾습니다!

 

오는 8~10월 온실에서 '어린이 식물해설사'로 활동할 4~6학년 초등학생 25명을 7.12(금)~7.18(목) 모집합니다.

 

린이 식물해설사는 온실 내 주요한 식물에 대해 학습한 뒤에 식물원을 방문한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온실과 식물을 쉽게 설명해 주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인데요. 평소 식물과 식물문화에 관심이 많고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즐기면서 배려심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초등학교 4~6학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이메일(botanic-edu@seoul.go.kr)로만 받고, 지원서 등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입니다. 합격한 어린이는 8.6(화)부터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사전 교육을 이수한 뒤에 8월 말부터 10월까지 해설사로 정식 활동하게 됩니다.

 

사전교육은 해설사로 활동하는데 필요한 기본 소양교육이 진행되며, 특히 온실 속 열대·지중해 식물 800여 종 중 주요한 40여 가지 식물과 관련된 스토리텔링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정식 해설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총 7회 교육 중 5회 이상 참석해야 하므로 사전에 교육일정 확인이 꼭! 필요하겠죠?

 

식물해설사로 정식 활동하는 어린이에게는 활동복과 교재가 지급되고, 오는 10월 최종 실습까지 모두 수료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입니다. 기타 혜택으로는 교육일과 실습 당일 어린이 식물해설사 당사자에 한해 주제원(온실, 주제정원)에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해설사로 활동한 실습시간은 봉사활동 시간으로 등록해 줍니다.


서울식물원 첫 '어린이 식물해설사' 모집에 재능 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어린이 식물해설사'와 관련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지원서류는 첨부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2019년 서울식물원 어린이 식물해설사 모집 서울식물원에서는 온실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어린이의 감성과 시각으로 생생한 해설을 해준 '어린이 식물해설사'를 모집합니다. 식물문화에 대한 진지한 관심과 봉사정신을 가지고 무한한 재능을 발휘할 멋진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모집대상 : 4~6학년의 초등학생 모집인원 : 25명 내외 활동기관 : 2019. 8. ~ 10.(3개월간) 활동장소 : 어린이정원학교 서울식물원 온실 신청기간 : 2019. 7. 12(금) ~ 7.18(목) 선발방법 : 공개모집, 지원서 접수 후 서류심사 접수방법: 메일(지원서 및 필수서류 제출) botanic-edu@seoul.go.kr 신청문의 : 전시교육과 02-2104-9787, 9790 *신청서류는 7.18(목) 18시 이전 도착 분에 한합니다. *접수기간 이외 제출시 인정하지 않습니다. * 자세한 사항을 서울식물원 홈페이지의 새소식 게시판을 확인해주세요 * botanicpark.seoul.go.kr

 

 

 


 

서울식물원

SITE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