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온실 열대관 ] 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자생지역 : 밀토니아(miltonia) 속의 교배종으로 이 식물은 자연 자생종이 아니며,
주로 원예 목적으로 재배되는 교배종이다.
자생지가 따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그 부모 품종들은 주로 남아메리카의 열대 지역에서 자란다.
○ 번식방법 : 주로 난초과 식물은 조직배양을 많이 하며, 분주로 번식한다.
○ 재배특성 : 직사광선은 잎을 태울 수 있어 간접적인 빛인 반그늘을 선호한다.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서 잘 자라며 습도는 최소 70%를 유지시켜야 한다.
과습으로 인해 뿌리썩음, 곰팡이 등이 발생할 수 있고 배수와 통풍에 유의해야한다.
○ 유 사 종 : x 밀밀토니아 선셋과 유사한 난초는 밀토니아 속과
밀토니옵시스(miltoniopsis) 속의 교배종 또는 관련 종들이다.
밀토니아 속의 대표종으로는 밀토니아 스펙타빌리스(miltonia spectabilis)가 있다.
○ 기 타 : 밀토니아 속은 19세기 영국의 난초 애호가인 찰스 웬트워스 밀튼(charles wentworth milton)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선셋(sunset)"은 이 교배종의 꽃 색상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주황색, 분홍색, 노란색 등 노을(석양)의 색감을 닮은 꽃을 피우는 것이 특징이다.
※ 서울식물원 정원상담소 가드닝타임지 ‘난과식물’ 편
※ 출처 : 국립수목원 ‘국가표준식물목록’, 영국왕립식물원 kew(the royal botanic gardens), 영국왕립원예학회 rhs(the royal horticultural society), 미국 난초 협회(american orchid society)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서울식물원은 apg(angiosperm phylogeny group) 분류체계 기준을 따르고 있어 해당 출처의 과명 표기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